지난 3월부터 다시 혼자사는 서울생활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아직 일자리를 구하기전이라 고심끝에 4월부터 스터디센터를 이용하기로 하였습니다.

벌써 한달이 다되어 가네요. 집주변에 노트북을 이용하여 공부할수 있는 공간을 몇군데 검색했는데 가성비가 좋은 토즈 우장산점을 방문하였습니다. 



토즈 우장산점은 우장산역과 화곡역 사이에 위치해있는데요, 실제로 우장산역에서 걸어서 가는게 좀 더 가깝습니다. 우장산역 3번출구에서 도보로 10분이내 걸립니다. 



우장산 새마을 금고 위치한건물 3~4층이 스터디 공간입니다. 

저는 3층에 스페이스룸만 이용하는 목적이였구요, 9~6시까지만 사용할 수 있는 주간정액제를 이용하였습니다. 


주중주 또는 주중야간 평일 이렇게 두타임 가능합니다. 사물함을 이용할경우 1만원을 더 제출해야합니다. 

스페이스룸을 사용하는경우 자리는 고정석이 아닌 자유석입니다. 

콘센트를 사용할 수 있는 9좌석이랑 창가에 편하게 앉을 수 있는 3좌석 스탠드 책상 이렇게 구성되어있습니다. 공간 자체는 아담하며 앞쪽으로는 미팅룸이 존재합니다. 



노트북이 비치되어있으며, 북카페처럼 간단한 소리를 낼 수 있는 쉼터에 가깝습니다. 작은 클래식 음악소리? 가 잔잔하게 나는 공간이었습니다.



이곳을 선택하게 된 결정적인 이유인 푸드존입니다. 간단한 도시락을 먹을 수 있는 아담한 공간입니다.  아쉽지만 라면은 취식금지네요. 사장님이 엄청 친절하십니다. 우장산은 학생들이 많이 사는지역입니다. 이곳을 이용하는 대부분의 학생들이 중고생인데 학생들에게 대하는 태도를 보니 친절이 몸에 배어있으십니다. 사진에는 빠져있지만 냉장고랑 정수기 각종 차들을 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쉬운점으로는 큰길가도로가 앞에있다보니 푸드존이랑 스페이스룸은 다소 시끄러웠습니다. 엄청 공부를 못할정도로 심각할정도는 아닙니다. 그리고 스페이스룸 앞쪽으로 그룹스터디룸이 3개정도 있는데 여기가 생각만큼 방음이 잘되지는 않습니다. 그룹스터디룸에서 목청이 엄청 좋으신분이 사용할 경우 꽤나 시끄럽게 들릴수 있습니다. 이상 약 한달간 후기를 마무리하며, 후에도 기회가 있으면 이용해보고 싶은 매력적인 공간이었습니다. 

토즈는 무료체험이 가능하니 1일 무료체험으로 체험해보시고 사용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토즈 우장산센터 홈페이지  : https://blog.naver.com/tozgangseo

토즈 무료체험 신청 링크 : https://study.toz.co.kr/experience

블로그 이미지

클라인ST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