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3'에 해당되는 글 2건


HomeBrew를 이용하여 설치하였다. Homebrew 설치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한다. 

HomeBrew 설치방법


brew 업데이트 명령어를 이용하여 업데이트 한후 brew search 명령어를 이용하여 mysql 을 검색한다. 

brew install mysql 입력하면 설치가 된다. 나는 mysql@5.5 버전을 설치하였다. 이때 mysql이라고 입력하면 최신버전이 설치된다.


mysql 설치위치인 /usr/local/opt/mysql@5.5 폴더로 이동하여 /bin/mysql.server start 명령어를 실행한다.

mysql 보안설정을 위해서  ./bin/mysql_secure_installation 명령어를 실행한다. 이때 반드시 mysql 설치된 폴더 내부에서 명령을 실행 시켜야 한다.

Enter current password for root 명령어에서 설치시 root 패스워드를 지정하지 않았으므로 Enter 키를 입력한다.

root 패스워드를 지정시 Y를 입력하고 보안에 관련된 설정을 추가한다.  mysql 보안설정 참고

IntelliJ 를 이용하여 Mysql 서버정보를 설정하였다.  DataBase 항목에서 + 눌르고 Data Source -> MySQL을 선택한다. 



Name, User , password를 입력하고 Test Connection 버튼을 입력하여 테스트를 완료한다. MySQL 드라이버를 찾을 수 없다고 나오는 경우는 다운로드 버튼을 눌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변경되서 처리된다. 



블로그 이미지

클라인STR

,

.gitignore 이란?

.gitignore 파일이란 Git 버전 관리에서 제외할 파일 목록을 지정하는 파일을 말한다. 

gitignore 파일에 지정해야되는 대상은 소스코드와 관련이 없는 임시디렉토리 또는 IDEA 설정파일 (인텔리제이 인경우 .idea폴더) 또는 빌드결과 폴더 등 원격저장소에 저장할 필요가 없는 대상이 된 파일이 주가된다. 




SpringMaven 이라는 프로젝트를 처음 생성한뒤 git status 로 상태를 확인하면 Untracked files 항목에  src/, pom.xml .idea/ tarter/ 폴더가 보인다.  ignore 파일을 생성하여  .idea, target 폴더를 제외 시켜보자. 


https://github.com/github/gitignore  접속하면  다양한 프로젝트의 ignore 파일을 받을 수 있다. 



touch 명령어로 .gitignore 파일을 생성한다음 vi 편집기를 열어 gitnore 파일 내용을 다음과같이 수정하였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 Compiled class file
*.class
 
# Log file
*.log
 
# BlueJ files
*.ctxt
 
# Mobile Tools for Java (J2ME)
.mtj.tmp/
 
# Package Files #
*.jar
*.war
*.nar
*.ear
*.zip
*.tar.gz
*.rar
 
# virtual machine crash logs, see http://www.java.com/en/download/help/error_hotspot.xml
hs_err_pid*
 
.idea/
 
target/
cs



파일 수정후 git status 명령어를 통해 .idea, target 폴더가 사라진것을 확인 할 수 있다. 



블로그 이미지

클라인ST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