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화재 보험금 청구안내


2008년에 가입하신 실비보험을 단한번더 청구하시지 않으셨다고 하셔서, 부모님집에 있는동안 실비보험 청구하기로 했다.


보험금 청구하는 방법은 우편접수, 팩스, 인터넷, 모바일앱, 고객센터 접수 등 있는데, 부모님께서 공인인증서를 사용하지 않으시기 때문에 우편접수나 팩스중 하나를 선택하기로 했다. 


우편접수

우편접수나 팩스접수를 하기위해서는 보험금청구서 , 개인신용정보 동의서를 인터넷에서 다운로드 받아야된다. 

흥국화재 보험금 청구안내   <- 링크클릭



공통서류 항목란에서 PDF 다운받기 또는 JPG 다운받기를 선택한 후 해당문서를 프린터를 이용해서 출력한다.


서류를 작성하기 전에 우선으로 해야될게 있는데 관련서류를 준비하는것이다. 



간단한 질병에 경우는 진료비 계산서 영수증 만으로 해결가능하며, 3만원 초과시에는 처방전, 진료비세부내역서 추가로 진단서, 통원확인서, 진료차트, 소견서 등이 필요하다. 실비청구를 여러번 나의 경우에는 대부분 진료비계산서 영수증, 진료비 세부내역서 만으로 일반 병원비를 청구하였고, MRI나 입원, 수술이 필요한 경우는 위에 사진에 적혀있는대로 추가 증빙서류가 필요하였다.


보험금청구서 1장, 개인(신용)정보 처리 동의서 2장으로 구성되어있다.

보험금청구서 양식에 필수기재 사항이 표시되어있으므로 빠짐없이 체크하고 작성한다. 동의서에 경우 동의항목에  동의여부를 체크한다.



[실 작성예시]



서류작성이 끝나면  아래의 주소로해서 등기로 우편을 접수한다.

우편(등기)접수 : (07254)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버드나루로2길 7(영등포2가) 흥국생명빌딩 9층 접수담당자


팩스접수에 경우는  콜센터로 사고접수 후 가상팩스번호 발급 (☎ 1688-1688 > 4 > 0 > 상담사 연결) 후 가상팩스번호로 보낸다. 



접수가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카카오톡으로 해당 메세지를 받을수 있다. 특별한 사유가 없으면 3일이내에 입금받을수 있다.

블로그 이미지

클라인ST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