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del 영역

FrameWork 2018. 10. 20. 13:09


Model 
영역은 애플리케이션에서 비즈니스 로직을 구현하는 부분이다. 즉 특정 업무 처리를 위한 비즈니스 서비스 코드와데이터의 생성, 조회, 수정, 삭제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Model 영역은 비즈니스 데이터에 대한 실제적인 접근이 이루어지는 영역이기 때문에 기업의 업무용 시스템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영역이며 한번 확정되면 좀처럼 변경되기 어려운 영역이다. 또한 클라이언트의 종류와는 무관하게 재사용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Controller View 영역에 최대한 독립적이어야 한다
.

Model 영역은 다시 
비스니스 서비스 계층과 퍼시스턴스 계층, EIS(Enterprise Information System) 계층으로 구분할 수 있다. 



l  EIS 계층

EIS 계층은 비즈니스 데이터가 저장되어 있는 영역으로 경우에 따라 XML 파일이나 웹서비스(Web Services)가 될 수 있지만 주로 Oracle과 같은 DBMS(Database Management System)를 통해 관리되는 데이터베이스를 지칭한다.

 

l  Persistance 계층
EIS 계층에 저장되어 있는 비즈니스 데이터는 애플리케이션에서 데이터를 표현하기 위해 사용하는 개체와는 다른 구조가 다를 수 있으므로 두 가지의 데이터를 서로 매핑해주는 계층이 퍼시스턴스(Persistance) 계층이다. 퍼시스턴스 계층은 비즈니스 서비스 계층에서 데이터의 생성, 조회, 수정, 삭제를 위한 로직에 신경 쓰지 않고 비즈니스 로직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해준다.

 

l  Business Service 계층
비즈니스 서비스 계층은 업무 처리를 위한 로직을 캡슐화하여 컨트롤에서 쉽게 호출할 수 있도록 해준다.

 

블로그 이미지

클라인ST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