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현재 먹고있는 식단에 대해서 적어볼까한다. 

위축성위염 장상피화생 걸렸을당시 가장많이 인터넷을 통해 검색해봤던 내용중 하나가 식단, 음식 같은내용인데 검색을 해도 잘나오지 않았다. 그래서 위염식단 이런식으로 검색을 자주 했었던거같다.

직장을 다녔던 타지에서 고향으로 온지 한달정도 지났으며, 부모님이 해주시는 밥과 반찬을 먹으면서 몸이 이전보다 건강해진 느낌이 든다. 




1. 부드러운 음식, 위에 부담을 적게주는 음식 섭취 

질감이 부드럽고 위에 부담이 덜하는 음식을 섭취하데, 천천히 꼭꼭 씹어먹는게 중요한거같다. 생각보다 자주 많이씹는 습관이 안되어있다보니까 매번식사를 할때마다 속도를 조절하게 된다. 




2. 밥 

흰쌀밥, 찹살밥이 흑미나 잡곡밥에 비해서 소화가 잘되는 느낌이다. 

당수치나 , 체지방을 줄여야 되는 상황이라 부득이하게 잡곡밥 또는 찹살밥 흰쌀밥을 섞어 먹고있다. 잡곡밥을 할때는 물에 충분히 불려서 밥을 하는것이 좋다.




3. 고기를 먹어야된다면 ?

기름진 음식을 가급적이면 섭취를 안하고 있는데, 가끔 홍두깨살 우둔살을 사서 국 끓일때 잘게 다져서 조금씩 먹었는데, 딱히 불편한것은 못느꼈던것 같다. 



4. 현재 자주먹는 음식들

[연근조림, 밤]


[숙주나물, 무나물]


[계란찜]


[브로콜리]



[양배추, 양파, 마늘 초저림]


[잡곡밥]

 



5. 궁합이 잘맞는 음식을 찾자 !

맵고 짠 음식이 좋지않은데, 아삭고추를 사서 먹었던적이있는데, 생각보다 소화가 잘되고 방구가 잦았던거같다. 생채소보다는 데쳐서 먹는게 소화에 좋은것 같으며 음식을 먹어보고 소화가 잘안되는 것은 먹지않는것은 피하는게 좋다.

흑미밥을 먹었을경우 소화가 잘안되서 비율을 줄이거나 자주 먹지 않고있다.

뿌리채소는 소화가 잘안된다고하며 당근을 먹을경우 익혀서 부드럽게해서 먹는게 좋다. 

음식재료에따라서 소화가 잘되는 것들을 찾아서 적절하게 먹어주는게 좋다.


다음편에는 먹고있는 과일에대해서 적어볼까 한다. 



도움이되었던 포스팅 : https://blog.naver.com/kkhsckk/220440584162

보깨니 카페


블로그 이미지

클라인ST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