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소에서 도보로 15분정도 거리에 있는 롱로드를 방문하였습니다. 해안가도로를 따라가면 서촌제라는 돈가스가게를 지나가게됩니다. 기회가 되면 서촌제가 방문해볼까 생각중입니다. 그런데 제주에 와서 생각외로 돈가스집을 많이 보는거 같네요.. 기분탓인가...


서촌제를 지나서 해안가도로를 따라 10분쯤 지나가니 반가운 안내 표지판을 발견하였습니다. 


12시가 조금 넘어서 도착한 가게앞 뭔가 한산한 느낌이었습니다. 웨이팅이 많지 않을까 좀 걱정했었거든요. 


가게는 아담한 사이즈내요 . 테이블은 4개정도 보였습니다.

청귤에이드 또는 한라봉 에이드를 먹어보고 싶었는데 아쉽게도 메인요리를 제외하고는 포장이 되지 않았습니다. ㅠㅠ 


[아보카드 함박스테이크 ]



함박스테이크는 정말 부드러웠습니다. 아이들부터 나이 많은 어르신들까지 정말로 먹을수 있을정도로 입안에서 살살 녹았습니다. ^^ 

아보카드랑 함박스테이크랑 조화도 잘어울렸던거 같구요. 함박소스를 스파게티면이랑 비벼먹는것도 별미였던거같습니다. 아마도 지내는 동안 한번 더 방문해볼거같네요.  근처에 여행오시는 분들 꼭한번 들려보시길 바래요. ^^


수요일 휴무

평일 11:00~16:00 (매주 수요일 휴무)
주말 11:00~20:00 (재료 소진시 마감)


블로그 이미지

클라인STR

,


제주 한림읍에 있는 제주홍돈에 다녀왔습니다. 제가 처음에 한림항을 구경하러 갔을때는 임시휴무였었네요. 원칙은 연중무휴이시라고 합니다. 가끔 개인사정상 쉬는경우가 있다고 하니 인스타그램을 참조하시면 좋을듯합니다. 저는 12시쯤 도착을 했었는데 가게안은 한산했었던거같네요. 





혼자 고기를 먹을경우 홍돈한상 1인 35,000원도 가능하다고 하시네요. 보통은 흑돼지 오겹살이나 흑돼지 목살 반근 이렇게 주문이 가능하다고 하셨습니다. 흑돼지 오겹살을 준비했습니다. 평일이기도 하고해서 일찍왔더니 홀에 알바를 하고계신 중국인분들일아 의사소통이 원활하지 않아서 사장님께서 결국 내려오셨네요. ㅠㅠ 



기본 반찬구성입니다. 으깬감자, 명이나물, 부추김치, 김치, 쌈장, 마늘, 와사비, 파무침, 상추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상추를 굉장히 풍성하게 주셔서 좋았습니다.



사장님께서 고기를 직접구워주셨어요. 제 또래정도 나이인 사장님께서 혼자 적적하지 않게 말걸어주셔서 좋았습니다. 장사하신지는 5년정도 됬다고 하셨어요. 흑돼지 고기를 명이나물 , 멜젓, 와사비 각각 싸서 먹었는데 개인적으로 명이나물과 멜젓에 싸먹는게 젤 맛이있었습니다. 이 부분 개인 취향차가 있다고 생각해요. 고기 육질이 부드럽고 먹기좋았습니다. 서울에서 몇번 갔었던 흑돈가보다는 훨씬 좋았던거같네요. 



고기를 먹는동안 딱새우 된장찌개를 주셨네요. ^^ 된장찌개 빛깔이 좀 빨개서 매울줄 알았는데 먹기 딱 적당했었던거 같네요. 뭔가 소프트하면서도 구수한 느낌이었습니다. 혼자 여행하시는 분들 꼭 들리시면 좋을듯합니다. 


제주홍돈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hongdon1/


블로그 이미지

클라인STR

,


제주 보름 살기 첫번째 날입니다. 비행기 시간이 13시 30분이라 공항에 12시쯤 도착했는데 너무 일찍도착한 감이 있네요. 

백팩가방 하나에 옷, 우산, 휴대폰용휴대용배터리, 타올,속옷, 노트북 등을 챙겼고 보냉팩가방에 2주동안 지내면서 먹을 밑반찬을 챙겼습니다. 비행기를 타기전에 궁금했던것이 음식물 액체류 반찬류가 기내반입이 되는지에 관한것이었는데 수속절차중 여쭤보니 원칙적으로는 기내반입가능한가방은 10kg 수화물 하나인데, 반찬류는 터질가능성이 높아서 기내에 반입이 가능하다고 하시네요. 근데 내용물이 좀 무겁기도 해서 수화물을 부쳤는데 이것이 나중에 문제를 일으켰습니다. 김치국물이세서 가방에 홍수가 났었거든요 ㅠㅠ. 국내선에 한정에서 반찬류는 기내에 반입가능하니 참고하시면 좋을듯합니다. 


뿌연 서울 하늘을 뒤로 하고 제주도에 14:50분쯤 도착했습니다. 



숙소인 제주공감더하기 까지는 자동차로 약 52분 , 대중교통으로는 1시간 15분정도 걸립니다. 짐이 좀 무거워서 버스를 2번갈아 탈까 고민을하다가, 택시를 탔습니다.  택시비는 17900원이 나왔습니다. 


숙소도착, 공감3081간판쪽에 있는 건물은 민박집이고 뒤에 보이는 건물이 숙소입니다. 전화를 해서 방을 안내받고 짐을 풀었습니다. 이때 시간이 대략 4시쯤이네요


숙소에서 짐을 간단하게 풀고 곽지마트를 방문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곽지마트는 숙소에서 도보로 30분정도 2.23km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귀덕리 사거리 앞쪽에 보면 수타짜장면 가게가 하나 보입니다. 사거리에서 왼쪽으로 가면 세븐일레븐 편의점 이 보이고 건녀편에  걸어가다 보면 카페콜라가 보입니다. 카페콜라는 화요일이 휴무라 아쉽게도 다른날 다시 방문하기로 합니다. 



도보를 걷다가 눈에 들어오는 가게입니다. 흑돼지 돈가스, 함박스테이크가 주메뉴인집입니다. 저는 이날 저녁을 이곳에서 먹었습니다. 

조금걷다보니 나들가게 마트가 나옵니다. 오늘은 곽지마트를 방문하는게 목표라 이곳을 들리진않았습니다. 



귀덕1리 표식을 지나면 약간의 언덕? 코스가 나오는데 이부분을 지나면 마트로 도착합니다. 

마트안을 사진으로 담지는 못했지만, 왠만한 마트에 있을만한것들은 다 있습니다.  맥시칸치킨, 분식집이 위치해있습니다. 

오는 길에 분식집에 들려서 떡복이를 포장해왔습니다. 첫날일정은 이제 숙소에서 쉬는 일만 남았네요 .









블로그 이미지

클라인STR

,

벌써 화곡동에 원룸에서 지낸지 5년이 넘어갑니다. 작년부터 에어컨에 냄새가 너무 심해서 올해는 마음먹고 에어컨 청소업체를 통해서 청소를 했습니다. 청소는 대략 1시간정도 걸립니다. 



청소하기전에 책상에 물건들을 치웠는데, 이렇게 비닐로 깨끗하게 감싼다음 청소를 진행해주셨습니다. ^^

에어컨에 물을 분사할때 나오는 오물을 받을 통을 설치합니다. 나중에 이 통안에 물이 검정색으로 나오더라구요 ㅠㅠ 




사진에는 빠져있지만 에어컨 겉에 커버도 모두 제거하신뒤 가져오신 세제를 이용해서 깨끗하게 새척해 주셨습니다. 근데 화장실 상태가 좋지않아서 좀 죄송스러웠습니다. 비용은 7만원을 제출했습니다.  올 여름은 더위에서 해방되서 시원하게 보낼수 있을거 같네요. 무엇보다도 방문기사님이 엄청 친절하셨습니다. 



업체정보 : 허브홈케어 

연락처 : 1688-2543


블로그 이미지

클라인STR

,

지난 3월부터 다시 혼자사는 서울생활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아직 일자리를 구하기전이라 고심끝에 4월부터 스터디센터를 이용하기로 하였습니다.

벌써 한달이 다되어 가네요. 집주변에 노트북을 이용하여 공부할수 있는 공간을 몇군데 검색했는데 가성비가 좋은 토즈 우장산점을 방문하였습니다. 



토즈 우장산점은 우장산역과 화곡역 사이에 위치해있는데요, 실제로 우장산역에서 걸어서 가는게 좀 더 가깝습니다. 우장산역 3번출구에서 도보로 10분이내 걸립니다. 



우장산 새마을 금고 위치한건물 3~4층이 스터디 공간입니다. 

저는 3층에 스페이스룸만 이용하는 목적이였구요, 9~6시까지만 사용할 수 있는 주간정액제를 이용하였습니다. 


주중주 또는 주중야간 평일 이렇게 두타임 가능합니다. 사물함을 이용할경우 1만원을 더 제출해야합니다. 

스페이스룸을 사용하는경우 자리는 고정석이 아닌 자유석입니다. 

콘센트를 사용할 수 있는 9좌석이랑 창가에 편하게 앉을 수 있는 3좌석 스탠드 책상 이렇게 구성되어있습니다. 공간 자체는 아담하며 앞쪽으로는 미팅룸이 존재합니다. 



노트북이 비치되어있으며, 북카페처럼 간단한 소리를 낼 수 있는 쉼터에 가깝습니다. 작은 클래식 음악소리? 가 잔잔하게 나는 공간이었습니다.



이곳을 선택하게 된 결정적인 이유인 푸드존입니다. 간단한 도시락을 먹을 수 있는 아담한 공간입니다.  아쉽지만 라면은 취식금지네요. 사장님이 엄청 친절하십니다. 우장산은 학생들이 많이 사는지역입니다. 이곳을 이용하는 대부분의 학생들이 중고생인데 학생들에게 대하는 태도를 보니 친절이 몸에 배어있으십니다. 사진에는 빠져있지만 냉장고랑 정수기 각종 차들을 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쉬운점으로는 큰길가도로가 앞에있다보니 푸드존이랑 스페이스룸은 다소 시끄러웠습니다. 엄청 공부를 못할정도로 심각할정도는 아닙니다. 그리고 스페이스룸 앞쪽으로 그룹스터디룸이 3개정도 있는데 여기가 생각만큼 방음이 잘되지는 않습니다. 그룹스터디룸에서 목청이 엄청 좋으신분이 사용할 경우 꽤나 시끄럽게 들릴수 있습니다. 이상 약 한달간 후기를 마무리하며, 후에도 기회가 있으면 이용해보고 싶은 매력적인 공간이었습니다. 

토즈는 무료체험이 가능하니 1일 무료체험으로 체험해보시고 사용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토즈 우장산센터 홈페이지  : https://blog.naver.com/tozgangseo

토즈 무료체험 신청 링크 : https://study.toz.co.kr/experience

블로그 이미지

클라인STR

,

5월에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고 있어서, 혼자 먹을수 있는 식당을 정리중에 있습니다. 

2주동안 머무를 숙소는 제주시 한림읍 방면이라 제주시에서 혼자 고기를 먹을 수 있는 곳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물론 2인분 이상 주문 하면 혼자라도 먹을수 있는곳은 많이있습니다만 저는 소식가라서 힘들더라구요.


1.홍돈 

 


메뉴판 정보에는 1인세트에 대한 내용은 없습니다만 아래링크를 눌러서 보시면 1인세트를 따로 파는걸 확인 가능합니다.

직접 인스타그램에 물어보니까 1인도 가능하다네요 ^^ 제가 지낼 숙소랑 가까운 거리라 방문하고 후기를 올릴까 합니다. 

홍돈 혼밥후기 보러가기

홈페이지 : https://www.instagram.com/hongdon1/

영업일 매일 오전 11:00 ~ 오후 11:59 



2. 제주까리한데이







네이버 블로그 리뷰나, 네이버에서 음식정보를 검색하면 1인세트 또는 1인분도 주문이가능하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위치는 성산쪽이고 세트메뉴는 하루에 판매하는 양이 한정되어있어서 예약이 필수라고 하네요.  숙소가 성산근처신 분은 가보시면 좋을듯합니다. 영업시간은 매일 12:00 익일 새벽3:00 까지 


3. 체면 


화로구이 전문점인데 혼밥이 가능하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1인세트도 따로 명시되어 있네요.

매주 월요일이 휴무이고, 점심주문 마감이 14:30 , 브레이크타임 15:00 ~ 17:00 , 저녁주문 마감이 20:00 입니다.

이곳은 특이하게 전화주문을 받지않고 인스타그램으로 공지를 하거나 네이버톡톡으로 문의하면 답변을 준다고 합니다. 근처에 산방산 탄산온천도 있으니 주변이 숙서거나 탄산온천에 들리는 분들에게 좋을듯 합니다.

 

홈페이지 https://chaemyeon.modoo.at/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chae_myeon/



4. 복자씨 연탄구이 


복자씨 연타구이는 서귀포점, 함덕점, 성산점 세군대가 검색이되었는데, 이 3군데다 혼고기가 가능한지는 확인해보지 못했습니다. 성산본점에 경우 1인고기 후기글이 있긴한데, 네이버 음식정보에는 1인세트나 다른 정보는 나와있지않네요.

연탄구이 복자씨 1인고기 후기


매일 12:00 ~ 22:00 연중무휴



5. 광동식당



가격이 상당히 저렴한 현지 식당입니다. 두루치기는 2인이상 가능하지만 고기는 1인분도 가능하네요. 가성비가 좋은 로컬 식당이네요. 표선면쪽은 숙소랑 거리가 좀 멀어서 이번에 가게된다면 들릴지는 모르겠네요.

광동식당 1인고기 후기 

광동식당 다른 후기 

매일 11:00 ~20:00 명절휴무


6. 저팔계깡통연탄구이



1인세트가 따로 명시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1인분도 주문이된다는 후기가 있는 곳입니다. 함덕해수욕장에 들리시는분은  방문해보시면 좋을듯합니다. 참고로 수요일은 휴무입니다. 

저팔계깡통연탄구이 혼고기 후기

수요일 휴무, 13:00 ~ 24:00


7. 함덕그때그집



그때그집은 애월, 함덕 두군데 지점이 있습니다.  1인분 메뉴는 존재하지 않지만 반근(300g) 파시는걸루 후기가 확인되었습니다. 애월점이랑 함덕점은 휴무일이 다르니 확인하고 방문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함덕그때그집 후기읽기

함덕점 수요일 휴무, 10:00 ~ 22:00 



8. 춘미향 식당



점심특선인 고기정식1인 8000원에 판매하는 곳입니다.  고기정식은  전지부분 100g + 생선 + 밑반찬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가성비가 좋은식당인거 같네요. 

춘미향식당 방문후기 확인

수요일 휴무 15:00~17:00 까지 BreakTime 이며 재료소진시 일찍마감. 


9. 고산장수촌 


1인분도 주문가능한 후기가 있습니다. 두루치기 전문점이랑 뒷고기를 판매하는곳이었는데 최근에는 오겹살 흑돼지를 저렴하게 파는곳으로 바뀌었네요. 현재도 1인분 주문이 가능한지는 정확하진 않습니다. 근처에 수월봉이 있어서 방문해볼까 생각중입니다. 

고산장수촌 1인고기식사 후기

고산장수촌 흑돼지 최근후기


영업시간은 오전 10시~오후9시 까지이고 매월 둘째, 넷째주 화요일이 휴무 입니다.




블로그 이미지

클라인STR

,


React 실습중 해당에러를 만나서 한참해매다가 해결하였다. 



render 함수에 Value값이 아닌 이벤트 레퍼런스를 {} 연산자를 사용하여 문제가 되었다. 해당구문을 수정하면 에러가 없어진다. 



참고링크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51396840/react-functions-are-not-valid-as-a-react-child-this-may-happen-if-you-return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48458334/functions-are-not-valid-as-a-react-child-this-may-happen-if-you-return-a-compon

블로그 이미지

클라인STR

,

카페라던지 공공장소에서 맥북을 사용할 일이 생겨서 고민끝에 Macin 제품에 맥북 잠금장치를 구매하여 사용한지 한달이 조금 지났습니다. 

가격이 3만6천500원이라 조금 비싼감은 있었습니다만, 해당제품에 리뷰가 많아서 구매를 망설이다가 구매를 하고 말았네요. 

최초에 구매했던 모델은 아래의 링크에 모델입니다. 

Macin 터치바 모델 

해당모델을 장착하던중 불량인걸 확인해서 아래의 모델로 교환을 해서 잘쓰고 있습니다. 

Macin 2세대 모델 





[카페에서 잠금장치를 사용한 모습]



Macin Gen2 Guide from kang on Vimeo.


잠금하는 방법은 위 동영상을 보시면 좀더 수월하게 알수 있습니다만, 저는 생각보다 엄청 해맸던거같네요 ..

잠금 걸쇠를 맥킨이라하고, 줄을 켄싱턴락이라고 합니다. 



구매시 반드시 확인할점


맥킨과 켄싱턴락을 장착한후 제대로 장착이 되었는지 확인하는것이필요합니다. 아래는 불량품인경우 장착사례 


터치바 모델은 켄싱턴락을 잠글때 일자로된 홈을 90도로 돌려주게되어있는데 이부분이 굉장히 빡빡하게 돌아갔습니다.

사진상으로 보면 완전히 일자로 되지 않습니다. 이때는 구매처에 문의한 후에 착샷을 찍어서 교환받도록 합니다. 

만약에 이 제품을 구매하실려면 Macin 2세대 모델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잠금장치가 훨신 유연하게 되어있습니다. 


한달정도 제품을 사용해보니 굳이 단점으로 뽑자면 맥킨을 분실할경우 맥킨만 따로 구매할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장착시 처음에 적응되시기 전까지는 약간에 시간이 걸립니다.  


















블로그 이미지

클라인STR

,